[소수점 투자] 미니스탁, 천원으로 애플 주식 사자

 

해외 주식 소수점 거래를 제공하는 증권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키움증권도 소수점 매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수점 매매의 선두주자 격인 한국투자증권의 미니스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속 포스팅을 하면서 키움증권, 삼성증권, KB증권 , 신한투자 등 소수점 매매가 가능한 증권사를 소개해보고 종합해서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스탁은 한국투자증권의 주식거래가능 계좌에서만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니스탁은 해외 주식을 소수점 매매로 거래하는데 모든 주식이 거래가 되지는 않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이 대형 우량주를 위주로 선정한 주식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TSMC, ASML 같은 미국에 직접 상장되지 않은 주식은 X)

모든 종목이 검색 가능하지는 않다

 

거래가 가능한 종목은

1) 종목을 직접 검색

 

2) 상승, 하락, 배당, 조회 급등, 인기 검색, 시가총액으로 검색 가능

상승, 하락은 전일,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3년 기준 상승률과 하락률 순

배당은 배당수익률 순, 배당락 일순

조회 급등은 12시 기준 조회 증가순

인기 검색은 12시 기준 검색 증가순

시가총액은 시가총액 높은 순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미니스탁 상승,하락,배당,조회급등,인기검색,시가총액 검색 기능

3) 관심 있는 테마에 투자 가능

갈증 해소(음료 및 주류 생산), 항공우주&방위산업 , 가상현실(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등), 자원/에너지, 반도체(엔비디아, 인텔, AMD 등), 소재/원자재, 프랜차이즈, 클라우드 등 다양한 테마를 선택해 투자할 수 있습니다. 

미니스탁 테마별 투자 가능

 

종목을 검색했다면 이제는 매수/매도를 해야 됩니다.

미니스탁과 기존 해외주식 거래는 차이가 있습니다. 

기존 거래는 실시간으로 주식 수와 주가를 정해 거래를 했습니다. 

미니스탁은 주문 및 체결, 정산까지 모두 원화로 주문해야 하며 달러나 외화로는 주문이 불가능하고, 주문 금액에 해당하는 주식수를 배분해주는 방식입니다. 

주문 가능 시간은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하며, 최소 투자금액은 천 원부터 가능하며 천 원 단위로 가능합니다. 

 

미니스탁 거래 방식(1)

 

미니스탁 거래 방식(2)

자동투자 기능을 통해 투자 금액, 투자 기간을 설정하면 미니스탁은 적립식 투자도 가능합니다. 

자동투자를 통해 구매한다면 매월 40만 원까지 무료수수료 혜택이 제공됩니다. (22년 12월 31일까지)

무료 수수료 혜택이 제공되기에 적립식으로 해외 주식 투자를 진행한다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기능입니다.

적립식 자동투자 기능

 

미니스탁은 소수점 매매이기 때문에 일반 주식 거래보다는 수수료가 비싼 편입니다. 

월 10회 구매/팔기 주문금액이 1만 원 이하인 경우 무료수수료가 적용되고, 주문금액이 만원을 넘는 경우 또는 무료수수료 건수 소진 시 주문금액의 0.25%에 해당하는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미니스탁의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는 우대환율이 굉장히 낮습니다. 

매수 시 60% 우대 환율 적용 / 매도 시 80% 우대 환율 적용입니다. 소수점 매매라 소액 투자이긴 하겠지만 우대환율이 낮은 편입니다. 

 

미니스탁 수수료/ 무료 수수료 건수

 

체결환율과 환전 수수료

 

소수점 매매는 미국 대표 우량주들의 1주당 가격이 비싼 경우가 많아 잘 이용한다면 굉장히 좋은 서비스입니다. 

아마존이나 지금은 액분한 구글 같은 경우 한 주당 300만 원이 넘었고, 테슬라나 어도비도 1주를 사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었습니다. 소수점 매매를 이용해 구매한다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KB증권 , 신한투자 등 소수점 매매가 가능한 다른 증권사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많은 의견을 나누고 배우고 싶습니다. 공감과 댓글, 이웃 신청 많이 부탁드립니다.